2023년 3월 7일 오늘은 화요일이다.
사실 오늘 수요일인줄 알았는데
화요일이라서 좀 당황스럽다.
왜냐면

요즘 회사일이 바쁘고 일이
좀 지치기 때문이다.
아. 무엇을 해야할까.


내가 지치는 이유는 내가  벌 수 있는 돈의 가치때문일지도 모른다.

내가 회사에서 벌 수 있는 돈은
시간에 맞춰 벌게되고,
내가 이렇게 티스토리에
글을 쓰는 것도 글자 수나
사진의 양에 따라 노출이 많이 될 수 있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글의 양을 의미없이 늘리고,
유치하거나 재미없거나
내가 하는 말이 아닌 말도
쓸모없이 쓸 때가 솔직히 많다.


내가 지금 벌 수 있는 돈의 가치는 의미나 깊이 이런 것이 아니라. 시간과 양이다.
그래서 지치는 것일지도 모른다.

음...
솔직히 무슨 글을 써야 돈을 벌 수 있을까.

열심히 매일 써도 티스토리 수익이 한달에 천원 벌때도 있고 뭐 그러는데...


일단은 이 글이 내게 수익이 될지
내게 무슨 의미를 줄 지 알지 못하지만
'사랑해'라는 단어로 지은 삼행시가 그나마 사람들이 많이 찾는 글이라서 한번 더 써보고자 한다.
'사랑해 삼행시' ...


사랑해라는 말은 참 희안하다.
정말 깊을 수도 아무 의미없이 얕을 수도 있는 말....
참... 이상하다.



자 . 그럼 시작하려고 한다.

사 춘기를 시작하려고 준비하는 것 같다. 내 자식의 뒷모습을 보면 조금씩 내게서 멀어지는 것 같아서 씁쓸한 미소가 지어진다. 가끔씩은 너의 처음보는 표정을 본다.

랑 (앙)심을 품은 듯 하기도...
사탕을 입에 가득 품은 듯 하기도 한 너의 그 표정을 보면 입에 단 것을 잔뜩 먹고 썩어버려 아픈 치아의 통증과 같이 찌릿 찌릿 마음이 이상해질 때도 있다는 것이 내 마음을 이상하게 한다.

해 가 밝으면 세상은 가끔 다시 태어나는 듯 할 때가 있다. 폭풍이 치던 날이 반복되다가 갑자기 풍선 같고 물감같은 하얀 구름이 세상을 파랗게 만드는 어제와는 같은 세상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다시 태어난 것 같은 세상이 올 때가 있다.
음... 아무래도 나는 기다려야 할 것 같다.
그 어려운 폭풍우도 뚫고 세상을 걸었는데...
신발과 옷이 다 젖은 채로 세상에 나가 너가 좋아하는 것을 사러 나갔었는데...
그래도 괜찮았는데.... 지금도 그러한데...
아무래도 나는 너가, 우리가. 다시 태어나는 세상이 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괜찮아. 괜찮아. 우리에게 다시 예쁜 세상이 오면 그 땐 꼭. 더 기억하자. 새 구름이 오기 전의 날을 버티며 얼마나 오늘을 바랬는지...

삼행시 끝.


이건 뭐. 삼행시가 아니라 거의 부모님의 편지 수준이기는 한데. 마음에 좀 든다.

나는 어제 오늘 잠을 못잤다.
거의 3시간씩 잤다.
그래서 피곤하다.
지금은 커피를 마시고 있다.
아까 퇴근하고 한 잔을 사왔는데 다 마시고
좀 전에 또 사왔다.
회사에서도 한 잔 마셨다.
나는 커피가 좋다.


쓴데 깔끔해서 좋다.
으억. 회사에서 2잔 마셨네?
커피 너무 많이 마신다...
줄여야하는데. 왜 줄여야할까.
몸에 많이 안좋을까.
나에게 맞지 않은 건 알고 있는데
커피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을 아직 찾지 못했다.


오늘은 여기까지.
모두 행운이 가득한 밤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