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하늘색 자동차입니다.

'설 명절 특가로 동네 마트에서 장 보고 왔다 1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의 마트에서 설 명절을 맞이하여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트에서 전단지를 집 문에 붙여놓아서 설 특가를 한다는 걸 알았는데, 마트에서 회원에겐 매일 아침 9시쯤 오늘 세일하는 상품에 대해 마트에서 문자를 보내줘서 매일의 특가를 더 편하게 알 수 있지요. 그. 런. 데
어제는 감자 20kg에 9,900원이라는 겁니다.

 

문자사진입니다!
가격이 정말 착하지요?
그! 래! 서!
감자를 좋아하는 저는

"이야~~ 감자 20kg에 만원도 안 하다니.... 이번 달에 돈 그만 쓰려고 했는데 이거 참 안 되겠네. 감자 사러 갔다 와야겠네"

하고 마트를 가려고 하는데..... 바로 그때!!!!!

"근데...... 20kg면 양이 많을 텐데... 감자 금방 상해서 버리는 거 아니야......?" 하고 감자 보관기간과 보관방법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여러 정보를 다 추슬러본 결과를 말씀드리자면 감자는 보관만 잘하면, 몇 달까지도 보관할 수 있더라고요.(감자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밑에 써놓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음! 감자를 몇 달 동안 보관할 수 있다면 자취생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양식이 되겠군!☆"

가성비가 좋은 것들은 다 자취생 필수템이니까요.

"자!!!!!!! 지원아(저예요.) 감자 20kg 사러 출발하자!!!!!!!!" 저는 마트로 출발했습니다.

 

오후 2시쯤에 마트를 도착했는데도
다 팔린 물건이 있었고 손님들도 꽤 많이 있었습니다.
저는 감자 한 박스와 부침가루, 후춧가루, 약과 등을 사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말하니까 아주 쉽게 집으로 돌아온 것 같아 보이지만,
절.대. 절.대.
아닙니다.
제가 감자 20kg를 너무 쉽게 보았나 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웃음소리 아니고 우는 소리입니다......)
감자박스가 큰 박스이다 보니 쌀 포대처럼 안을 수 있는 게 아니고 손으로 드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정말 사아아아아아앙당히 무겁더라고요.
원래 걸어서 10분 정도 걸리는 거린데
감자 박스를 들고 걸으니
걸음을 빨리 할 수가 없기도 하고, 걸을 때마다 박스가 무릎에
툭.툭
부딪히니 걸음의 보폭도 크게 할 수가 없어
한... 10분은 더 걸린 것 같습니다.

감자 외에 산 것들은 배낭에 넣었기 때문에 제가 든 무게만 해도 약 22kg는 됐을 겁니다.
사람 60kg 업는 건 별로 무겁지 않지만 감자 박스 20kg에 난 구멍에 손가락을 넣어 손으로만 들고 걸으니 정말 무거웠습니다.

 

 

정말 1초라도 빨리 집에 도착하길 바라며
걷다 보니 집에 도착했더군요.
제 자신이 너무 대단해보였습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 입니다.
그 무거운 감자를 내려놓고
패딩을 벗으려고 손을 올리는 순간!!!!

손이 잘 안 올라가는 겁니다.... 제 팔이 아닌 것 같았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그리고 손이 떨렸습니다. 이런 걸 후달린다고 하죠? 네. 그렇습니다.
제 팔이 너무 후달렸습니다.
그래서
감자를 사 오고 한... 3시간 동안은
손에 힘이 안 들어갔던 것 같습니다. 하하하.
감자를 어제 사 왔지만 글을 쓰고 있는
오늘 이 시간에도 제 팔과 어깨와 등이 아주 뻐근하고 아프네요. 며칠 좀 조심해야겠습니다. 이렇게 근육이 딱딱해졌을 때
무리하게 움직이거나 갑자기 '훅'하고 몸을 움직인다면 담이 걸릴 수 있으니까요~

 

전 오늘 마트에서 이렇게 샀습니다.
감자 20kg 9,900원/ 부침가루 990원/ 약과 990원/ 후춧가루 1,200원 + 마늘 500g 1,900원(여러분들! 지금 홈플러스에서 마늘을 특가로 판매합니다. 마늘 필요하신 분들은 홈플러스에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설을 맞아 고향으로 내려가기 전까지
매일 한 끼를 감자 5개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감자 5개라고 하면 많은 것 같지만 감자 5개를 먹어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에 대해 제가 알아왔으니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링크는 아래에 달아놓겠습니다.)
그리고 고향에 가서 맛있는 걸 잔뜩 먹고 돌아와야지요. 하하하하.

자!
그럼 지금부터 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감자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제가 습득한 정보를 정리해 말씀을 드려 보겠습니다. 

 

-감자를 박스로 구매하셨을 때 감자가 축축하게 젖어있다면, 먼저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감자를 쫘악 펼쳐주세요. 축축한 감자가 잘 마를 수 있도록 감자를 띄엄띄엄 놓아주세요.(박스는 버리지 마시고 잘 보관해 주세요.)

-박스 옆면에 구멍을 뚫어주세요. 가위로 쿵쿵 내려찍으면 구멍이 쉽게 만들어집니다.(꼭! 손 조심하셔야 합니다.)

-박스에 신문지를 한 장 깔아주세요. 그리고 한 층 분량의 감자를 넣습니다. 감자 위에 다시 신문지를 깔아주세요. 그리고 신문지를 올려주세요.(감자 양에 따라 층을 많게, 적게 해 주세요.)

-그리고! 집에 사과가 있으시다면 감자 10kg당 사과 하나를 같이 넣어주세요. 사과에서 나오는 가스 성분이 감자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게 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감자와 양파는 같이 두면 안된다고 하니 이 점도 유의해주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남은 오늘의 시간도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