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어쩌면 정말 버티기 힘든 하루를 오늘도 버티고 있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일단 먼저 버텨내느라 너무 수고많고 버텨내줘서 너무 다행이고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일이 있고, 어떤 상황이든 다 이겨내실 거예요. 정말 매일이 너무 버거워도 지금처럼 버텨내시다 보면 지나있을 겁니다. 힘들어도 버티면 지날거라는 말이 너무 무책임하고 어이없어 보이는 것 같지만, 정말 여러분들은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매일 매일 매일의 순간도 응원하겠습니다. 제가 시간이 지나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야 소중함을 안다는 겁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시간이 지나면 지금보다 조금 더 잘 보일겁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백만 배, 무한배 더 소중하니 어떤 상황, 누군가, 환경에 너무 소중함을 보지 못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것은 EBS에서 나온 수학의 왕도 책입니다. 이번엔 수학2책을 보여드릴테니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책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수학의 왕도는 다 푸른색을 띄어 참 좋습니다. 푸르다는 단어를 보니, 정말 갑자기 뜬금없이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세상"이라는 어린이날 노래가 떠올라 어린이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그런 일은 있을 수 없으니 멋진 어른이 되고 멋진 할머니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하는 하루입니다.

책의 차례는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1단원 함수의 극한과 연속에서는 함수의 극한(1)/ 함수의 극한 (2)/ 함수의 연속/ 연속함수의 성질을 배우고, 2단원 함수의 미분에서는 미분계수/ 도함수/ 접선의 방정식과 평균값 정리/ 함수의 극대, 극소와 그래프/ 도함수의 활용을 배웁니다. 마지막 3단원 함수의 적분에서는 부정적분/ 정적분/ 정적분의 활용을 배우고 끝이 납니다.

단원 앞에는 '개념 다잡기'가 있어서 개념에 대한 설명과 개념문제가 있습니다. 개념문제가 많아서 이해가 어려운 개념은 개념문제를 쭉 풀어보시면 이해가 쉽게 될 때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개념다잡기 뒤에는 대표문제와 유제들이 있고 단원의 끝에는 위의 사진처럼 종합문제가 있습니다. 종합문제는 기본과 실력 두가지가 있습니다. 사진에는 실력 페이지가 나와있는데 이 앞장에 종합문제 기본이 있습니다. 수학의 왕도 책들에 대해 글을 쓰며 '문제가 참 많다'는 말을 했습니다. 수학의 왕도는 정말 문제가 많습니다. 개념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문제가 참 많고, 개념 설명도 잘 되어있고, 강의도 무료로 제공되니 정말 너무나도 좋은 책입니다. 저는 이래서 EBS가 참 좋습니다.
수학문제집을 사려하시거나 다시 수학을 공부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수학의 왕도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여러분들의 매일을 응원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의 지금 이 순간을 여러분의 삶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온것은 그냥 살아온 게 전부가 아니라 많은 걸 버틴 것 입니다. 지금까지 잘 버틴 것처럼 지금도 다 잘 버틸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