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이렇게 주말이 끝나가는게 너무 아쉽습니다. 최근들어 제가 사는 지역의 미세먼지가 계속 좋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는 미세먼지가 좋으려나?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웬걸 오늘 밖을 보니 공기가 많이 뿌옇게 보였습니다. 얼른 미세먼지 어플로 오늘 미세먼지의 농도를 보니 미세먼지가 상당히 나쁨으로 뜨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베란다에 널어놓은 빨래를 얼른 집에 들여놓았고, 오늘은 베란다 문도 열지 않고 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가져온 것은 책입니다. 이 책은 수학 문제집이고, EBS에서 나온 문제집입니다. 제가 이 문제집으로 전에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처음이다 보니 글을 이모티콘도 넣고, 사진도 너무 많이 넣고 했는데, 그렇게 하면 안되는 것이더라고요. 그 사실을 알고 제가 쓴 글들을 다 수정을 하고 수정보다 다시 글을 쓰는 게 빠를 것 같은 것은 다시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집에 대한 글을 이렇게 다시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문제집에 대한 글을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이 문제집의 이름은 'EBS50일 수학'입니다. 초등학교 수학부터 고1 수학까지의 개념을 50일만에 정리하자는 의미로 출간된 문제집입니다. EBS에서 만든 문제집이라 EBS에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말 EBS 너무 좋습니다. 문제집 값도 다른 문제집에 비해 싼 편이고, 강의도 이렇게 무료로 제공해줘서 EBS에서 강의를 볼 때 매번 감사합니다. 그리고 EBS에서 강의를 수강할 때 '강의 목차'가 있는 곳에 옆을 보시면 '강의 Q&A' 가 있습니다. 강의를 듣다가, 문제집을 풀다가 이해가 안되거나 모르는 게 있으면 여기서 질문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선생님들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십니다. EBS 너무 좋고 감사합니다. 이 '50일 수학' 문제집은 상/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두 권 문제집이 엷은 편이라 수학의 기초부터 다시 잡고 싶은 학생에게 막막한 느낌을 주지 않는 것 같아 좋습니다. 책의 구성은 개념 설명과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개념 설명이 간력하게 나와있어서 개념을 다 알지만 헷갈리는 학생들은 책만 보고 풀어도 괜찮을 것 같지만 개념부터 시작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강의를 함께 보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50일 수학을 강의하시는 선생님께서 여러분 계시니 선생님들을 선택하실 수 도 있어서 좋습니다. 그럼 책을 보여드리겠습니다.

'EBS 50일 수학 하' 책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책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50일 수학 상'권에서 1에서 4단원까지 나가고 '하'권에선 5단원 부터 시작합니다. 사진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어서 단원만 글로 적어보겠습니다. EBS 50일 수학 하의 단원 5단원 함수로 시작해, 6단원 도형, 7단원 도형의 방정식으로 끝이 납니다.

문제집은 개념과 문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개념은 간략하게 설명되어있고 문제가 있습니다. 이 페이지를 보시면 너무 쉬운 것같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위에서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초등학교 수학부터 고등학교1학년 수학 수준깢지를 공부하는 책이기 때문에 이렇게 쉬운 수학개념부터 시작해 어려운 부분으로 향합니다.
제가 이 50일 수학으로 공부해 본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50일 수학 참 좋습니다. 개념이 헷갈리는 학생, 공부를 다시 시작하는 학생에게 다 좋은 책입니다. 강의도 무료로 제공이 되어 참 좋은데 이 책을 강의하시는 선생님이 한분이 아니시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50일 수학을 강의하시는 선생님들께서 다 너무 잘 알려주시니 혹시라도 한 선생님께 듣다가 이해가 안되거나 하시면 그 부분을 강의하시는 다른 선생님이 계시는지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학 공부를 시작하신다면 EBS 50일 수학으로 시작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주말도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분의 오늘도 내일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