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오늘은 어떤 하루셨나요? 하루라는 게 참 많은 하루 하루를 살아봐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마음이 지쳐버렸는데 해야할 일은 많을 때, 음식이나 어떤 재밌는 것이 아닌 명언 같은 걸 보면 힘이 나더라고요. 제가 최근에 본 너무 좋아하는 명언 적어놓을테니 여러분께도 이 말이 힘이 나지 않고 지쳐버렸을 때, 다시 힘을 낼 수 있는 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하루가 모여, 그 사람의 인생을 만든다.'

라는 말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오늘 정말 정말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고 왔습니다. 수원역에서 만나서 점심으로 무얼 먹어야하느지에 대해 아주 오랜시간 핸드폰은로 말을 나누다가 적당한 곳을 찾지 못해 고민 끝 계절밥상을 가게되었습니다. 저는 계절밥상이처음이라 되게 기대가 많았습니다. 근데 다른 분들의 말을 들으니 계절 밥상은 맛있는 곳은 맛있고 맛 없는 곳은 맛 없다. 라고 하셔서 조금은 걱정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수원역 롯데몰에 위치한 계절밥상에 갔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제 취향의 음식이 많아서 제가 맛있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지만 전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계절밥상의 위치는 수원역과 연결된 롯데몰 지하1층에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에스켈레이터를 타고 내려오시면 에스컬레이터에서 볼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제가 계절밥상을 방문 한 날이 평일이고, 점심시간이 거의 끝나갈 때 즈음이라 식사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식사하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그렇지만 계절밥상이 워낙 넓어서 자리걱정은 없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수원역 롯데몰 계절밥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으로 보시면 오른 쪽에 카운터가 있습니다. 입구 바로 앞에 있는데 이 곳에 계신 직원분께서 식사하시는 분은 몇분이신지 이런 거 물어보십니다. 그리고 자리에 앉으셔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너무 일부인데 테이블이 굉장히 많습니다. 정말 곳곳에 테이블이 있고 계절밥상 안쪽으로 테이블이 또 있어서 자리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계절밥상은 계절마다 메인으로 내놓는 음식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번에 메인으로 나온 음식은 새우같았습니다. 팔도장터 코너에 여러 음식이 있었는데 저기 보이는 나무 찜기에 새우가 있었습니다. 새우는 좀 많이 짠 편이긴한데 맛있었습니다. 저는 새우가 찜통에 있길래 따뜻할 줄 알았는데 따뜻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미지근했습니다. 새우외에도 팔도장터 코너에는 치킨과 스파게티, 꽈베기도넛 등 맛있는 것들이 참 많았습니다. 꽈베기 도넛 정말 맜있습니다. 그리고 양념치킨같은 것도 있는데 많이 짜긴하지만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저는 새우를 20마리 정도 먹었습니다. 새우의 크기는 머리와 껍질을 벗겨냈을 때 한 7cm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크진 않았습니다. 새우를 아주 많이 먹을 작정으로 갔는데 짜서 생각보다 많이 못 먹었습니다.
그리고 팔도장터 바로 옆에 '바로면방'이라는 코너가 있습니다. 이 코너에서는 원하시는 야채(파, 숙주, 버섯 등)와 면을 그릇에 담아 원하시는 국물(오늘은 육개장.곰탕 국물 2가지가 있었습니다.) 을 야채를 넣으신 그릇에 달라고 하시면 되는데 앞에 다 써있으니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숙주를 듬뿍넣어 곰탕국물을 넣은 국수를 먹었습니다. 아 또 먹고 싶습니다.
계절 밥상 밥 코너에는 밥이 3종류나 있었습니다. 일반 흰 밥과 보리밥과 톳밥이 있었습니다. 밥코너 옆에는 묵밥을 해드실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저는 톳밥을 퍼서 묵 비빔밥을 해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밥 코너에서 뒤를 도시면 바로 죽 코너가 있으니 식사 전 따뜻한 죽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코너는 디저트가 있는 코너입니다. 뜬금없이 왜 이렇게 아이스크림만 사진 찍었냐면 이 아이스크림이 너무 맛있었기 때문입니다. 아이스크림의 종류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녹차 아이스크림, 한라봉 아이스크림 3종류가 있었는데 녹차아이스크림 정말 맛있었습니다. 제가 부페를 상당히 좋아해서 부페를 많이 다녔보았는데 제가 지금껏 갔던 부페 중 가장 맛있고 고급스러운 맛의 아이스크림이었습니다. '부페 아이스크림에서 이런 퀄리티가?' 이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가시게된다면 꼭 3번이상 드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아이스크림 코너있는  곳에서 옆으로 꺽으시면 한라봉 빙수를 드실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별로 맛있어보이지 않아서 저는 먹지는 않았지만 상큼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이용료금과 뷔페음식 외에 주문하시고 싶으신 음식은 이렇게 있습니다. 입장 후 2시간동안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계절 밥상은 우리 농산물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우리나라에서 난 제철음식을 마음껏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전 이만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의 매일을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Recent posts